고용24 앱, 실업급여부터 모든 고용서비스 한 곳에서!
취업지원 및 온라인 고용서비스, 모바일앱 출시 소식
한국고용정보원과 고용노동부가 새로운 모바일앱 '고용24'를 2주간의 사전 테스트를 거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용24' 모바일앱은 취업지원, 실업급여, 내일배움카드 등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모바일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고용서비스 통합
이 앱을 통해 취업지원 알선, 고용보험, HRD-NET, 국취, EPS(외국인고용), 청년일자리,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청년직무체험, 청년도전지원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여러 웹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고도 통합 포털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부터 '고용24'는 시범운영 중이었으며, 이제는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서비스 추천 및 안내
고용24를 통해 한 번의 로그인으로 쉽게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과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받고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자격 사전진단과 각종 지원제도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신청 전에 자신의 신청 자격을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
이번 출시된 모바일앱은 지문인식 등 생체정보 기반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치기반 서비스로 주변 채용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푸시 서비스를 신청하여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출시에 대해 고용부 고용지원정책관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용자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고도화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정책관 고용24구축TF팀(02-2250-5472), 한국고용정보원 고용24총괄팀(043-870-8530)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