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학년 말까지 유급 방지 조치로 성적처리 기한 연장
교육부, 의대 학사 탄력운영 가이드라인 발표
교육부가 의대생들의 집단 유급을 막기 위해 의대 학사 탄력운영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사 탄력운영 가이드라인의 목적
이번 가이드라인은 의과대학 학생들의 조속한 복귀를 독려하고, 복귀 후에는 유급에 대한 걱정 없이 학업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학사 운영 변경 사항
가이드라인은 의과대학 학사 운영 변경 사항을 학생들에게 개별 안내하고, 복귀과정에서 겪는 학업 부담 등 어려움에 대해서도 점검하며 지원을 제공하도록 재정한 것입니다.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
또한, 대학 내 집단행동 강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요청사항
교육부는 의과대학 학사 탄력운영 가이드라인의 내용을 준수하도록 적극 권고하고,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필요한 조치를 선택해 신속히 진행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대학의 대응
각 대학은 학생들이 복귀한다면 유급에 대한 걱정 없이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의 앞으로의 계획
교육부는 앞으로 의과대학의 탄력적 학사 운영을 지원하고 교육여건 개선 관련 현장 필요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대학현장과 더욱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마치며
교육부는 의과대학 학사 탄력운영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각 대학이 탄력적 학사 운영을 위한 조치를 신속히 이행하도록 당부했습니다. 또한 의대생들의 학습결손을 보충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의 |
교육부 인재정책기획관실 인재양성지원과(044-203-6933) |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https://www.korea.kr>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