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김완섭 김병환 방통위원장 환경장관 금융위원장 지명
윤석열 대통령, 새로운 인선 발표
방송통신위원장, 금융위원장, 환경부 장관 후보자 발표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운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신임 방송통신위원장, 금융위원장,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발표되었는데,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는 이진숙 전 대전 MBC 사장을, 환경부 장관 후보자로는 김완섭 전 기재부 제2차관을, 그리고 금융위원장 후보자로는 김병환 기재부 1차관을 각각 지명했습니다. 한편, 차관급 6명에 대한 인선도 단행되었습니다.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신임 후보자 소개와 평가
윤 대통령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 이진숙 전 대전 MBC 사장을 지명했습니다.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그녀를 "오랜 기간 언론계에서 쌓은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방송통신위원회 운영을 정상화할 것"이라고 평가했으며, "미디어의 공정성·공공성을 확보해 방송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적임자"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진숙 후보자는 "공영방송, 공영언론이 노동 권력, 노동단체로부터도 독립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완섭, 환경부 장관 후보자
환경부 장관 후보자 소개와 평가
윤 대통령은 환경부 장관 후보자로 김완섭 전 기재부 제2차관을 지명했습니다. 정진석 실장은 그를 향해 "기후 변화 대응 등 환경 이슈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는 점을 감안해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균형감 있는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
금융위원장 후보자 소개와 평가
김병환 기재부 1차관이 금융위원장 후보자로 지명되었고, 정진석 실장은 그를 향해 "금융시장 안정화 정책 과제를 효과적으로 추진해나가는 데 적임자"라고 평가했습니다.
위와 같이 윤 대통령은 여러 부문에 대한 인선을 발표하며 정부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선발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