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최고위원 출마 이재명과 윤대통령 맞짱 함께
Last Updated :
2022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후보 등록 현황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친명'과 '반윤'을 기치로 내건 최고위원 출마 선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민석 의원, 한준호 의원, 이성윤 의원, 강선우 의원, 김병주 의원, 그리고 김지호 전 부대변인 등이 각자의 입장을 밝히며 대회를 앞두고 긴장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김민석 의원과 한준호 의원의 출마 선언 4선 김민석 의원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집권 준비를 하겠다"고 밝히며, 재선의원 한준호 역시 "이 전 대표와 동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성윤 의원의 도전 선언 윤대통령과 사법연수원 동기인 초선 이성윤 의원은 "윤대통령과 외나무다리에서 맞짱뜨겠다"며 강렬한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기대되는 최고위원 경선 참가자들 강선우·김병주 의원, 김지호 전 부대변인도 "이 전 대표를 지키겠다"며 최고위원 경선에 도전했습니다. 사실상 연임 수순에 들어간 이 전 대표는 이번주중 전당대회 출마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전당대회는 국정 운영을 이끌어갈 새로운 지도부를 뽑는 중요한 자리이니, 각 후보들의 선언과 입장 발표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민주 최고위원 출마 이재명과 윤대통령 맞짱 함께 | flaretime.com : https://flaretime.com/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