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 집중 與 대장 우 의장 향한 뜨거운 비판!
Last Updated :
22대 국회 첫 대정부 질의, 우 의장과 김승수 의원의 논란
22대 국회에서 발생한 우 의장과 김승수 의원 간의 논란에 대해 알아봅시다.
22대 국회의 첫 대정부 질문에서 우 의장과 김승수 의원 간의 인사 거부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봅시다.
우 의장의 '인사하세요' 발언
우 의장이 박 의원에게 인사를 요구한 상황에 대해 알아봅시다.
박범계 의원과 박성재 법무부 장관 간의 질의·응답이 마무리된 후, 우 의장은 박 의원에게 "인사하세요"라고 말했고, 일부 야당 의원들은 이에 대해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김승수 의원의 '인사 거부' 및 발언
김승수 의원이 우 의장에 대한 인사를 거부하고 발언한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승수 의원은 우 의장의 인사를 거부하면서 "인사는 존경심이 들어야 한다"며 거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야당 의원들은 항의의 목소리를 내며 논란이 계속되었습니다.
김 의원의 우 의장 비판 발언
김승수 의원이 우 의장을 비판하며 한 발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김 의원은 우 의장을 향해 "민주당의 법사위·운영위 강탈, 걸핏하면 힘자랑하듯 던지는 막가파식 특검과 탄핵, 국회선진화법을 악용해 단독으로 밀어붙이는 각종 정치적 압박, 오늘도 그렇다"고 말하며 우 의장을 비판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논란 장소에서 김 의원의 추가 발언
논란이 벌어진 장소에서 김승수 의원이 한 추가 발언에 대해 알아봅시다.
김 의원은 "자기 당 대표의 사법처리 회피를 위한 방탄, 대통령을 잡으려고 하면서 최소한의 수치도 정치적 도의도 없는 것 같다"고 비난하며 논란을 더욱 확대시켰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이목 집중 與 대장 우 의장 향한 뜨거운 비판! | flaretime.com : https://flaretime.com/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