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에 민·관 수주지원단 파견
Last Updated :
한-베트남 도시개발 혁신포럼 개최
국토부는 박상우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 수주지원단이 베트남을 방문하여 도시개발을 포함한 인프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 방문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외교 성과인 도시개발 협력 프로그램(UGPP)의 후속 조치로, 양국의 산업단지 및 도시개발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박 장관은 응우옌 딴 응이(Nguyen Thanh Nghi) 건설부 장관을 만나, 양국 간 ‘도시 및 주택개발 양해각서(MOU)’와 ‘스마트시티 및 사회주택 건설’ 실행계획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국토부는 한국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고, 현지 비즈니스 협력 강화 등을 위한 한-베 도시개발 혁신포럼을 16일 개최한다. 이 포럼에서는 한국과 베트남 정부 관계자와 기업인 등이 참석해 한국의 도시개발과 스마트시티, 스마트 모빌리티, 금융 지원 등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하고, 한-베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방문 및 행사들을 통해 한-베트남 도시개발 혁신포럼은 양국 간 협력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로 기대된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베트남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에 민·관 수주지원단 파견 | flaretime.com : https://flaretime.com/1875